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상식&꿀팁&지혜

우리가 모르고 있는 두가지 종류의 유튜브 채널

by annie chung 2023. 4. 8.

 

YouTube는 누구나 인터넷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개별 채널 외에도 YouTube는 기업, 조직 및 크리에이터가 브랜드나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브랜드 계정도 제공합니다.

먼저 구글에서 YouTube 개설하려면 계정을 만들어야하는데 대부분 개인계정을 만들었지않나 싶네요.

물론 저도 옛날에 만들어둔 유튜브 계정이 있는데  검색해보니 개인 계정이었더라구요.

그래서 브랜드 계정을 하나 더 개설했답니다.

 

개인 채널은 내 구글 계정과 연결되어있는 채널이라고 보시면되구요. (계정당 단 1개만 소유가능합니다.)

반면 브랜드 계정의 채널은 구글 계정과 연결되지 않은 별도의 채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여러개의 브랜드 계정을 만들수있습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

 

 

그럼 YouTube에서 개인 채널과 브랜드 계정의 차이점과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YouTube의 개인 채널

 

YouTube의 개인 채널은 개인 사용자가 만든 계정입니다.

이 채널은 동영상을 공유하고 청중과 연결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개인 채널은 블로그,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또는 기타 취미나 관심사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개인 채널을 여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무료로 만들 수 있는 Google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Google 계정이 있으면 다음 단계에 따라 개인 YouTube 채널을 만드십시오.

 

  1.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YouTube.com으로 이동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안내에 따라 채널 이름, 설명 및 프로필 사진을 설정합니다.

채널을 설정하고 나면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잠재고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개인 채널에는 제한된 브랜딩 및 사용자 지정 옵션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계정을 확인하지 않으면 비디오에 사용자 정의 섬네일이나 워터마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YouTube의 브랜드 계정

 

YouTube의 브랜드 계정은 브랜드나 콘텐츠를 홍보하려는 기업, 조직,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계정은 개인 채널에서 사용할 수 없는 추가 기능과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브랜드 계정을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채널을 관리할 수 있으므로 YouTube 전략을 담당하는 팀이 있는 비즈니스에 이상적입니다.

 

YouTube에서 브랜드 계정을 개설하려면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계정을 만드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YouTube.com으로 이동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채널 유형으로 "비즈니스 또는 다른 이름 사용"을 선택합니다.
  6. 프롬프트에 따라 브랜드 계정 이름, 설명 및 프로필 사진을 설정합니다.
  7. 사용자 정의 섬네일, 워터마크 및 기타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계정을 확인하십시오.

● YouTube의 브랜드 계정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1. 사용자 정의 가능한 브랜딩: 배너 이미지, 사용자 정의 섬네일 및 워터마크를 추가하여 채널의 모양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기능: 브랜드 계정은 YouTube Live, YouTube Studio 및 YouTube 분석과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3. 여러 사용자: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여 브랜드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YouTube 전략을 담당하는 팀이 있는 비즈니스에 이상적입니다.
  4. Google 통합: 브랜드 계정은 Google Ads, Google 애널리틱스, Google 마이 비즈니스와 같은 다른 Google 서비스와 통합됩니다.

 

❊❊  YouTube 채널을 여는 방법  ❊❊

 

  1. 첫 번째 단계는 채널의 주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무엇에 열정을 갖고 있고 사람들과 무엇을 공유하고 싶은지 생각해봅니다. 요리, 여행, 미용, 게임, 기술 등등,, 
  2. Google 계정 만들기: YouTube 채널을 열려면 Google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 Google 계정이 있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3. YouTube 채널 설정: Google 계정이 있으면 YouTube.com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개인 채널을 만들려면 "이름 사용"을 선택하고 브랜드 계정을 만들려면 "비즈니스 또는 다른 이름 사용"을 선택하십시오.
  4. 채널 사용자 지정: 채널의 특색을 반영하는 프로필 사진과 표지 사진을 추가하여 채널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설명과 소셜 미디어 프로필 링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5. 콘텐츠 계획: 정기적으로 게시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미리 계획하세요. 다룰 주제, 만들 콘텐츠 유형 및 게시 시기를 설명하는 콘텐츠 캘린더를 만드세요. 이렇게 하면 체계적이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고품질 콘텐츠 만들기: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청중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동영상의 조명이 밝고 잘 편집되었으며 음질이 좋은지 확인하세요. 좋은 카메라나 좋은 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합니다.
  7. 채널 홍보: 콘텐츠를 만들었다면 이제 채널을 홍보할 차례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을 공유하고, 틈새 시장에서 다른 YouTube 사용자와 공동 작업하고, 댓글에 응답하여 잠재고객과 소통합니다.
  8. 채널에서 수익 창출: 채널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갖추려면 구독자 수가 1,000명 이상이고 지난 12개월 동안 시청 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요컨대 유튜브 채널을  열기 위해서는 주제를 잘 선택하고, 구글 계정을 만들고, 유튜브 채널을 설정하고, 채널을 맞춤화하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댓글